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Art News

HOME > E 곳 > Art News

게시물 검색
[기타] 2020.03_장애인 문학 팟캐스트 ‘A의 모든 것’ 운영
emiji 조회수:349 211.193.40.170
2020-03-09 18:35:00

 

장애인 문학 팟캐스트 ‘A의 모든 것’ 운영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장문원)이 장애인 문학가들뿐만 아니라 비장애인 문학가들, 문학에 관심 있는 대중들을 위한 팟캐스트 문학방송 ‘A(able)의 모든 것(에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에모는 비장애인의 장애 감수성을 기르는 본격 문학방송을 표방하고 있으며, 장애문학과 장애인 문학가를 소개하고 장애인에 대한 비장애인의 편견을 허무는 것이 목적이다.

에모의 출연진(진행자 임승훈 소설가, 고정게스트 고명철 평론가)을 비롯해 제작진(구성작가 최지인 시인, 기획·연출 윤석정 시인)은 제1원칙을 바탕으로 장애인 문학가들을 직접 만나고 장애문학을 소개하고 있다.

국내외 장애문학과 장애인문학가를 소개하는 ‘문학관A', 국내에서 활동하는 장애인 문학가를 초대하는 메인코너 ’A의 특별한 손님‘, 특별한 손님들이 청취자들을 위한 한권의 책을 추천하는 ’내 인생의 책‘ 등 총 3가지 코너로 구성됐다.

지난 10일 시각장애인 시인 손병걸 씨가 출연한 첫 방송 ‘열 개의 눈동자로 세상을 보다’가 팟캐스트 포털 서비스 ‘팟빵’과 ‘애플 팟캐스트’로, 지체장애인 소설가 김미선 씨가 출연한 2회 방송 ‘나는 장애인 작가다’는 24일 공개됐다.

3회 방송된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하여’는 지체장애인 아동문학가 고정욱 씨가 출연해 3월 9일 공개할 예정이다.

윤석정 연출은 “어디에도 없는 듯 보이지만 어디에든 있는 장애인 문학가와 장애인 문학을 제대로 담는 방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장애인 문학이 제대로 평가받고 사랑받을 수 있게, 많은 작품을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모는 트루베르크리에이티브가 제작하고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운영한다. 또 팟캐스트 청취뿐만 아니라 장문원 유튜브 채널로 예고편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