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Art News

HOME > E 곳 > Art News

게시물 검색
[전시회] 2019.09_한부열 작가, 서울대 치과병원서 ‘너랑 나랑’ 개인전
emiji 조회수:1946 211.193.40.170
2019-09-23 14:11:00

 

한부열 작가,

서울대 치과병원서 ‘너랑 나랑’ 개인전

 

 

 

자폐성장애를 가진 한부열 작가가 오는 10월 15일까지 서울대학교 치과 병원에 위치한 치유 갤러리에서 아름다운 소통 ‘너랑 나랑’ 전을 연다.

한부열 작가는 자폐성 장애를 가지고 있어 언어적 소통이 어렵지만 어린 시절부터 신문지와 30cm 자와 펜을 이용해서 끝없이 그림을 그리면서 자신을 스스로 표현해 왔다.

오랜 시간 숙련으로 한부열만의 독특한 화풍을 만들었고, 현재는 22여회 개인전과 해외전시, 주요대회의 입상 등으로 중견작가의 반열에 올랐다.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장애인의 구강 건강 증진을 통한 행복한 삶 실현을 목표로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 운영하는 장애인 전문 치과병원으로, 한 작가도 이용하는 치과 병원이다. 이번 전시는 한부열 작가를 치료하던 장주혜 교수의 추천으로 이뤄졌다.

어머니 임경신씨는 “한 작가가 어린시절부터 큰 병원을 많이 다녀서 삭막한 병원 속 아름다운 전시회를 열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해 왔다”면서 “서울대학교 병원 개원기념일에 맞추어 전시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한 작가의 그림이 그곳의 환자를 웃을 수 있게 한다면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부열 작가는 이 전시와 더불어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2019 예술인파견 지원사업 예술路(로)의 기획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디자이너 황교준의 아티스트 콜라보 브랜드 ARTTY에서 비장애인 예술가와 함께 참여예술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 기간 중인 28일부터 10월 13일까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에스파스 드 폴에서 아티와 함께 진행하는 새로운 형식의 프로젝트 아티타임에서 전시와 파티에도 참여한다.

한부열 작가의 예술 활동을 지지하는 페타컴퍼니와 ARTTY에서 이번 한부열 작가의 아름다운 소통 ‘너랑 나랑’전의 홍보와 홍보물을 지원 받았다.

이 전시에 이어, 10월 16일부터 22일 인사동에 위치한 토포하우스에서 한국미술협회 회원으로 승인된 후 진행되는 연이은 개인전이 열릴 예정이다.

이 개인전은 장애인문화예술원의 2019년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사업 창작 활성화 지원 부문으로 선정되어, 16일 오픈식에 라이브드로잉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