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Art News

HOME > E 곳 > Art News

게시물 검색
[신작] 2019.09_‘장애예술인 일자리 특집’ E美지 13호 발간
emiji 조회수:2197 211.193.40.170
2019-09-04 15:55:00

 

‘장애예술인 일자리 특집’ E美지 13호 발간

 

 

한국장애예술인협회가 구필화가 김영수의 작품 ‘독도 일출’로 표지를 장식한 ‘E美지’ 13호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특집 ‘장애예술인의 일자리 가능하다’에서 이미 장애예술인을 고용하고 있는 사례를 15개 발굴해 장애인예술 고용을 어떻게 실시하고 있는지 자세히 소개했다.

또 초대석에 이미 장애예술인후원고용제도를 실천하고 있는 와이즈와이어즈 박성호 사장 인터뷰를 통해 장애예술인 고용의 성공 모델을 제시했다.

아울러 일행시로 긴 여운을 주는 뇌성마비 김민 시인, 근육병 발병으로 건축설계사에서 구필화가가 된 김영수 화백, 미국 신시내티대학에서 박사학위 논문을 쓰다 뇌졸중으로 쓰러진 후 왼손 피아니스트로 다시 피아노 앞에 앉은 이훈, 스페인 세비야에서 열린 2019 제3회 모빌신안무 경연대회에서 아시아 최초로 1등을 하여 유럽을 놀라게 한 휠체어무용가 김정훈 씨의 뜨거운 예술세계가 화려하게 펼쳐져 있다.

그외에도 어느덧 장애인 복지 전문가가 된 kbs 장웅 아나운서의 방송 이야기와 ’봉준호 감독의 역동적인 약자에 대한 감수성은 왜‘ - ’기생충‘으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이 모든 작품에서 보여준 약자를 바라보는 시선을 문화평론가 김헌식 씨 리뷰가 눈길을 끈다.

광고 천재 이제석 소장의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작품들을 한눈에 보여주는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