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Art News

HOME > E 곳 > Art News

게시물 검색
[연주회] 2018.12_시각장애 피아니스트 노조미 이와이 리사이틀 ‘Moonlight’ 개최
emiji 조회수:856 221.139.128.154
2018-12-01 23:05:00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노조미 이와이 리사이틀 ‘Moonlight’ 개최

청년·장애인 음악가를 육성하는 사회적기업 ㈜툴뮤직이 오는 12월 12일 오후 8시 서울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You are so special Concert Series 2’로 노조미 이와이 피아노 리사이틀 ‘Moonlight’를 개최한다.

‘You are so special Concert Series’은 기존의 장애인은 다르다는 인식에서 특별하다, 소중하다는 인식으로의 전환을 위해 기획한 콘서트다. 앞서 Series 1에서도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노영서 리사이틀을 개최한 바 있다.

노조미 이와이는 한국계 일본인 피아니스트로 시각을 잃은 뒤인 4세에 피아노를 시작, Toho Gakuen Music School for Children을 6세에 입학하고 도호예술고등학교 및 동대학교를 졸업하였다. 이후 도미해 Texas Christian University에서 석사학위와 Artist Diploma를 취득했다.

일찍이 Piara Piano Competition, Rose Piano Competition, Osaka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에서 우승하며 연주자로서 두각을 나타낸 그는 도미 이후에도 MTNA Texas Piano Competition, TCU Concerto Competition, Wideman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Schlern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등에 입상하며 음악적 기량을 인정받았다.

이후 폴란드에서 열린 Internatinal Baltic Piano Competition에서 입상하고 2015년에는 XXV Concorso Internazionale per Pianoforte e Orchestra “itta’Di Cantu” 입상하며 그의 음악세계를 세계적으로 알려나갔다. 결정적으로 2016년 슈베르트 콩쿠르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며 대중들에게 이름을 각인시키게 됐다.

또한 그는 미국 전역 및 캐나다, 코스타리카, 이탈리아, 폴란드 및 일본에서 꾸준히 연주회를 개최했으며, 2012년에는 일본에서 첫 독주 음반이 출시되며 도쿄의 Kioi Hall에서 데뷔 연주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노조미 이와이 피아노 리사이틀의 제목은 베토벤 소나타의 작품명인 로, 청력을 잃어가던 절망적인 시기에 음악으로 위로를 얻고자 했던 베토벤의 심경에서 비록 장애를 가졌지만 모든 것을 아름다운 음악으로 승화시키는 노조미의 모습이 연상되어 붙인 제목이다.

프로그램은 흔히 ‘작은 별 변주곡’으로 널리 알려진 모차르트의 “아 어머니께 말씀드리죠”주제에 의한 변주곡 C장조, K.265를 비롯하여 슈베르트, 베르크, 쇼팽, 베토벤까지 고전과 낭만,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레파토리로 구성되어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툴뮤직 정은현 대표는 “노조미의 연주는 나에게 말할 수 없는 감동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준다”며 “이번 연주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많은 감동을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티켓은 전석 2만원으로 인터파크와 YES24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툴뮤직 (02-3443-5702)으로 하면된다.

{공고}2019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