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Art News

HOME > E 곳 > Art News

게시물 검색
[전시회] 2017.12_잠실창작스튜디오 9기 입주작가전 ‘기항지’
emiji 조회수:1977 175.113.137.214
2017-12-08 20:14:00

 

 

잠실창작스튜디오 9기 입주작가전 ‘기항지’

장애예술가 10명 참여, 17일까지 북서울미술관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가 입주예술가 프로그램 ‘2017 굿모닝스튜디오’의 결과전시인 ‘기항지 : a Port of Call’전을 오는 5일부터 17일까지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커뮤니티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전시 참여 작가는 ‘굿모닝스튜디오’를 거치며 멘토와 함께 ‘프레젠테이션 & 크리틱’ 방식으로 준비한 작품을 선보인다.

잠실창작스튜디오 9기로 입주한 김경아(회화), 김은설(회화), 김현우(회화), 박주영(회화·퍼포먼스), 신동민(회화), 이동엽(회화), 이진솔(회화), 임병한(도예), 정도운(일러스트), 한승민(회화) 총 10명의 작가가 회화, 설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준비했다.

입주작가 자신의 작업세계를 대중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차별성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방법을 치열하게 고민하고 탐구한 결과물이다.

전시의 제목인 ‘기항지’는 항해 중인 배가 잠시 들를 수 있는 항구를 뜻하며, 목적지로 가기 위해 잠시 머무는 곳으로, 최종 목적지는 아니지만 항해의 과정과 경험을 구체화할 수 있는 장소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 전시는 장애예술가와 관람객이 보다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참여작가 10명의 작업세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용 영상을 제작해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와 SNS에 선보이는 등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 또는 잠실창작스튜디오 페이스북 페이지(www.fb.com/jamsilartspace)를 참고하면 된다. 관람료는 무료다. (문의 02-423-668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