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Art News

HOME > E 곳 > Art News

게시물 검색
[공연 및 행사] 2016.10_‘제6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상영작 한눈에
emiji 조회수:1359 211.193.40.173
2016-10-26 14:04:00

‘제6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상영작 한눈에


‘시간을 달리는 소녀’ 등 총 39편…무료 감상 가능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6-10-24 15:00:33
  에이블포토로 보기 왼쪽부터 후원파티 특별상영작 ‘시간을 달리는 소녀’, 화면해설라이브 ‘시티 라이트’, ‘밀정’.ⓒ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영화축제 ‘제6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전체 상영작이 공개됐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제6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개막작 ‘소중한 날의 꿈’, 폐막작 ‘동주’ 배리어프리버전에 이어 전체 상영작을 공개하고 상영시간표를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에서 열리는 ‘제6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는 개폐막작을 비롯해 장편 12편, 중단편 애니메이션 27편 등 총 39편의 배리어프리영화가 상영된다.

주요 상영작에는 11월12일 배리어프리영화 후원회원들을 초청해 진행되는 후원파티에서 ‘시간을 달리는 소녀’(감독 호소다 마모루) 배리어프리버전이 특별상영된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 배리어프리버전은 지난 7월 전계수 감독 연출, 배우 배수지의 화면해설 재능기부로 제작된 영화로 ‘제6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를 통해 극장에서 처음 공개된다. 특히 배수지의 화면해설로 공개 전부터 관객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13일에는 찰리 채플린의 무성영화 ‘시티 라이트’가 화면해설 라이브로 상영된다. 화면해설라이브 상영은 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에게 극장에서 직접 화면해설을 들으면서 영화를 감상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다른 주요 상영작으로는 하반기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었던 한국 영화 ‘밀정’(감독 김지운)이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상영될 예정이며, 지난 해부터 관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한글자막 단편 애니메이션 27편이 화면해설 없이 한글자막으로 상영되어 청각장애인 및 어린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 줄 예정이다.

이밖에도 ‘계춘할망’, ‘달에 부는 바람’, ‘콰르텟’, ‘앙리 앙리’, ‘위 캔 두 댓!’, ‘매일매일 알츠하이머’ 등 다양한 배리어프리영화들이 상영될 예정이며, 부대행사로는 한일국제포럼, 공식포스터의 ‘베니’와 함께 하는 엽서 그리기 등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행사들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장애의 벽을 허물고 모두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제 ‘제6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는 오는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열리며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