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Art News

HOME > E 곳 > Art News

게시물 검색
[신작] 2016.10_장애인권교육용 ‘황금 깃털 앵무새를 찾아서’ 발간
emiji 조회수:2398 211.193.40.173
2016-10-19 18:03:00

장애인권교육용

‘황금 깃털 앵무새를 찾아서’ 발간

연구소·넷마블 제작, 11월16일까지 접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6-10-19 10:22:11
  에이블포토로 보기 장애인권교육용 동화책 ‘황금 깃털 앵무새를 찾아서’ 표지.ⓒ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넷마블게임즈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와 함께 제작한 장애인권교육용 동화책 ‘황금 깃털 앵무새를 찾아서’를 발간, 무료 배포한다.

황금 깃털 앵무새를 찾아서’는 전사를 꿈꾸는 쿤이 소원을 들어줄 신비의 앵무새를 찾아 숲 속에서 겪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전사가 되기 위해 외적인 조건에서만 원인을 찾던 쿤이 모험을 통해 이미 자신 안에 내재되어 있는 힘을 깨닫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동화책이 나오기까지 기획부터 감수까지 인권·교육·문학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업해 동화로서의 재미를 잃지 않으면서 인권교육용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발달 장애인 인기 작가로 미술계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신동민 작가가 처음으로 동화책에 도전한 것이 특징으로, 삽화료 전액을 발달장애 후배 작가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동화책은 초등학교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오는 11월16일까지 접수 받아 11월 말에 배포할 예정이다. 연구소 홈페이지(www.cowalk.or.kr)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cowalk1004@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또한 넷마블의 재능기부를 통해 시청각자료로도 제작되며, 올해는 접근성을 높이고자 실물로 제작하지 않고 넷마블(book.netmarble.com)과 연구소(www.cowalk.or.kr)의 홈페이지에 소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점자 인쇄본도 일부 제작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