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Art News

HOME > E 곳 > Art News

게시물 검색
[공연 및 행사] 2016.10_시각장애인 연극 ‘우리들의 이야기’ 오디오 제작
emiji 조회수:1409 211.193.40.173
2016-10-10 16:17:00

시각장애인 연극

‘우리들의 이야기’

오디오 제작

스튜디오뮤지컬 ‘팟캐스트 자리주삼’ 웹 무료 청취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6-10-05 09:51:16
  에이블포토로 보기 시각장애인 배우 3인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독백, 춤, 노래 등으로 표현한 연극 ‘우리들의 이야기’.,ⓒ스튜디오뮤지컬

 

시각장애인 배우 3인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독백, 춤, 노래 등으로 표현한 연극우리들의 이야기’가 오디오드라마로 제작, 배포되어 관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연극우리들의 이야기’는 시각장애인 배우 심규철, 현정희, 유창호 3인이 살면서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와 감정을 때로는 진솔하게, 때로는 코믹하게 그려낸 연극으로, 시각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호흡명상과 춤을 교육하고 공연하는 문화예술단체인 춤추는 헬렌켈러 제작으로 2015년 무대 공연된 작품이다.

이번 오디오드라마는 작품의 시각적인 요소들을 오디오 버전에 맞게 각색 및 음향 효과 등을 추가해 재제작한 버전이다.

오디오드라마의 퍼블리셔(제작 및 배포)는 배리어프리 공연 제작사 스튜디오뮤지컬이 맡아 공연 애호가를 비롯해 공연장을 쉽게 찾을 수 없는 관객들, 신진 창작자 등의 트라이아웃 공연을 위한 대안 공연 플랫폼인 ‘팟캐스트 자리주삼’ 채널을 통해 배포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스튜디오뮤지컬과 춤추는 헬렌켈러가 협업해 진행한 것으로, 시각장애인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고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이 되었다는 데에 의미가 남다르다.

한편, 팟캐스트 자리주삼 특집 ‘우리들의 이야기’ 편은 스마트폰 팟캐스트 어플리케이션 및 스튜디오뮤지컬 웹(www.studiomusical.org)을 통해 공개되며, 누구나 무료로 청취 가능하다. (바로듣기 : http://file-ex.ssenhosting.com/data1/engweb/smu09ourstory.mp3)

또한 제작된 콘텐츠는 스튜디오뮤지컬 협력 시각장애인복지관에 기증, 시각장애인들에게도 들리는 공연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