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Art News

HOME > E 곳 > Art News

게시물 검색
[전시회] 2016.8_한우리정보문화센터 갤러리 활, 오진상 작가 개인전
emiji 조회수:2612 211.193.40.173
2016-08-09 16:33:00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갤러리 활,

   장애인 화가 오진상 작가 개인전 개최

         8월 8일부터 26일까지  

 

      ▲ [몽블랑Ⅱ] 2016 오진상 作

 

○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관장 성희선) 갤러리 활에서는 미술작가의 전시활동을 돕고자 전시 갤러리를 개편하고 연중 기획 전시 그 7번째 전시로 오진상 개인전을 8월 8일부터 8월 26일까지 개최한다.

 

○ 오진상 작가는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일하다 뒤늦게 그림을 시작했지만, 3년 남짓한 시간동안 자신만의 개성적인 화풍을 구축한 역량 있는 화가로 평가받고 있다. 조금 다른 선과 색을 구사하며 자신을 되찾기 위해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는 작가는 2년 전 수술 후유증으로 인해 모르핀을 처방 받을 정도의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며 작품 활동에 몰두했다. 그래서 그의 작품에서는 내재된 고통이 반영된 아련함과 동시에 작가의 관조하는 삶의 태도를 엿볼 수 있다.

 

○ 작가는 ‘나의 붓터치는 그저 자연과 사람을 만든 창조주의 걸작품들을 흉내 낼 뿐이다. 그래서 자연을 가감 없이 화폭에 담아내는 작업은 창조주에 대한 존경과 찬양의 표현이다.’라고 말한다.

 

○ 오진상 작가는 그림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짧은 시간 만에 자신만의 화풍을 구축하고 국제문화 미술대전 동상, 대한민국 회화대전 입선 등 각종 대회에 입상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있다. 극한의 고통을 이겨내고 자신을 되찾기 위해 끊임없이 고뇌하며 그리는 작가의 작품 19점을 이번 개인전을 통해 8월 26일까지 만나 볼 수 있다.

 

○ 한우리정보문화센터 갤러리 활의 연중기획전시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미술작가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참여 작가를 수시 모집하고 있다. 문의는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문화지원팀 070-7209-2878으로 하면 된다.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문화지원팀-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