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영화관

HOME > E 예술회관 > 영화관

나만을 위한 작은 영화관입니다.
게시물 검색
[해외] 모짜르트와 고래 (2005, Mozart and the Whale)
emiji 조회수:2996 118.36.214.171
2013-12-19 16:40:00

<기초정보>: 코미디, 로맨스/멜로 | 미국 | 94 분 | 개봉 2007-06-29 | 15세이상관람가

<제작/배급>: ㈜부귀영화(배급)

<감독>: 페테르 내스

<출연>: 조쉬 하트넷 (도널드 모튼 역), 라다 미첼 (이사벨 소렌슨 역), 게리 콜 (윌레스 역), 쉐일라 켈리 (재니스 역) 등

<시놉시스>:

995년 10월 LA신문에 난 아스퍼거 그룹과 그 속에서 사랑에 빠진 커플의 실화 바탕으로 만들어진 실화 영화.

우뇌, 이성이 발달한 ‘고래’ 좌뇌, 감성이 발달한 ‘모짜르트’

모짜르트와 고래는 세상과 ‘소통’하고 싶어하지만 세상은 그들은 받아주지 않는다.

세상과 소통할 수 없는 고래는 자신들만의 세상을 만들어 소통할 방법을 찾는다.

자신을 고래라고 생각하며 거대한 몸집으로 세상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도널드’

자신을 모짜르트라고 생각하며 끊이지 않는 열정과 창조로 스스로를 특별한 존재로 만드는 ‘이사벨’

 

가슴 시리게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수에 천재적인 감각을 갖고 태어난 도널드(조쉬 하트넷), 자폐증의 일종인 말을 곧이 곧 대로 받아들이는 아스퍼거 증후군을 갖고 있다. 지저분하고 덤벙대는 도널드는 자폐증 지역 모임을 이끈다. 그는 언제나 숫자에 사로잡혀 머릿속에 떠오르면 스스로를 주체하지 못하고 걸핏하면 일상을 엉망으로 만든다.

로널드가 이끄는 자폐증 지역 모임의 사람들은 그들의 관심 밖의 일들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잘 하지 못한다. 그룹에 이사벨 소렌슨(라다 미첼)이란 이름을 갖은 새로운 멤버가 찾아온다. 도널드와 같은 아스퍼거 증후군을 갖고 있으며, 미술과 음악에 뛰어난 소질을 갖고 있으며 묘한 매력까지 있다. 도널드와 이사벨은 서로에게 깊은 사랑을 느낀다. 도널드는 정상적인 사람들 가운데 사회생활을 하고 자신감을 찾으면서 이사벨이나 자신이 본래 지니고 있는 비정상적인 부분을 거부하려 한다. 서로의 모습을 더 잘 이해할 것이라고 믿었던 이사벨은 이에 크게 실망하고 도널드를 떠난다. 둘은 다시 만나지만 이사벨은 여전히 도널드가 자신의 비 정상적인 부분을 받아들이지 못한다고 믿는다. 자신들이 속하지 못한 평범한 세상에 대한 분노로 이사벨은 위험한 선택을 하고 마는데…….

'모짜르트와 고래'는 장애를 가진 남녀 사이의 관계를 다룬다. 카메라가 그 둘 사이로 들어가는 순간 영화의 주제는 장애가 아니라 남녀간의 소통이 된다. 물론 장애 때문에 독특한 에피소드와 갈등이 생겨나긴 하지만 여느 러브스토리들이 갖는 수준에 지나지 않는다. 관객으로 하여금 어느 순간 주인공들의 장애를 잊고 보편적 감정과 고민에 공감하게 한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