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알림방

HOME > 솟대평론 > 알림방

모든 분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게시판입니다
게시물 검색
누구?!업쇼(up show)
emiji 조회수:1665 211.193.40.173
2016-09-19 14:01:00

 

인문학과 소통하는 낭독쇼“文_리날레”

- 호기심과 감탄의 만남 -

 

2016장애인문화예술축제 리날레에서 (사)한국장애예술인협회가 준비한 文_리날레가 2016년 9월 23일-26일 대학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예술인의 삶을 문학으로 표현하여 장애인예술 인문학 조성과 장애인예술의 기록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것으로 장애예술인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인문학 도서 “누구?! 시리즈” 3종 발간, 인문학 스토리 낭독쇼 “누구?! 업쇼(up show)” , 인문학 체험부스 “누구?! 놀자”의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누구?!시리즈”의 ?!(인테러뱅:interrobang)은 의문과 감탄을 동시에 나타내는 기호로 장애예술인들의 삶의 이야기가 독자들에게 호기심에서 감탄으로 변하는 감동이 있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바로 이런 삶의 주인공인 3명의 예술인- 산업재해로 하반신마비가 된 후 성악가로 우뚝 선 <노래하는 멋진 남자, 황영택>, 교통사고로 전신마비장애를 갖게 된 후 발레리나의 꿈을 접고 서양화가가 된 <캔버스에서 춤추는 아름다운 여자, 김형희>, 출생시 저산소증에 의한 뇌손상으로 지적장애를 가진 후 명창의 꿈을 키우고 있는 <소리를 사랑하는 아리랑 소년, 장성빈>의 삶이 3권의 책으로 발간된다. 

이를 무대로 옮긴 인문학과 소통하는 낭독쇼 文_리날레 “누구?! 업쇼(up show)” 는 9월 25일(일) 오후 3시-5시 이음센터 5층 공연장에서 방송인 강원래 씨 진행으로 패널인 황영택, 김형희, 장성빈 씨와 함께 남녀성우가 책의 주요 부분을  낭독하고 자료 화면으로 생생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각자의 삶의 이야기와 장기를 보여주게 된다. 특히 강원래 씨가 만든 최초의 독립영화 <엘리베이터>시사회도 마련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인문학 체험부스 “누구?! 놀자”에서는 성악가 황영택, 서양화가 김형희, 소리꾼 장성빈 씨의 사인회와 낭독 체험이 있게 된다. 이 사인회에서는 누구시리즈 각 100권을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다.


❚자료사진_인문학 스토리 낭독쇼 “누구?! 업쇼(up show)”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