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Art News

HOME > E 곳 > Art News

게시물 검색
[신작] 2019.12_정부·국회 장애예술인 발전 가능성 약속 담다 ‘E美지’ 14호+문학을 통해 장애를 말하다 ‘솟대평론’ 5호 발간
emiji 조회수:374 211.193.40.170
2019-12-17 14:05:00

 

정부·국회 장애예술인 발전 가능성 약속 담다

장애예술인협회, ‘E美지’ 14호 발간

 

 

한국장애예술인협회가 장애예술인 발전 가능성을 약속받은 ‘E美지’ 14호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E美지’ 14호 표지는 손영락 화백의 작품 ‘도봉산’으로 꾸며졌다.

E美지 초대석에는 장애인문화예술 발전에 최선을 약속한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 장애예술인 차별받을 이유 없다고 힘을 실어준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의원 인터뷰에서 정부와 국회가 장애인예술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또 스페셜에서 장애자녀를 둔 연예인 5명을 소개하면서 우리 아이에게 장애가 있다고 밝히는 '우리 DO' 캠페인을 제안한 것이 눈길을 끌고, E美지 송년 메신저로 베스트셀러 ‘백살까지 유쾌하게 나이 드는 법’의 저자 정신과 전문의 이근후 박사가 ‘더 이상 자신을 속이지 말고 솔직해지자’ 고 세상을 향해 일침을 주었다.

아울러 교통사고로 전신마비가 된 후 ‘나는 써야 한다’고 외치며 시, 소설, 수필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황원교, 만화가를 꿈꾸던 소녀에서 만화계 대장이 된 이해경, 영화 ‘나의 노래는 멀리 멀리’로 고객을 감동시킨 기타리스트 김지희, 세계 유일한 핸디래퍼 김지연의 예술 인생이 소개되었다.

A_Culture에서는 문화평론가 김헌식의 ‘신경 장애인 조커가 악당이 되기까지’로 화제 영화 ‘조커’를 장애인시선에 리뷰했으며, 캐릭터로 말한다에 ‘당당해야 멋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진을 보여주어 긴 여운을 남긴다.

‘E美지’ 방귀희 발행인은 ‘올 한 해는 장애예술인지원법 제정을 위한 다양한 특집을 마련했다. 2020신년호에 드디어 장애예술인지원법이 마련되었다는 승리의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문학을 통해 장애를 말하다 ‘솟대평론’ 5호 발간

 

 
 
 

한국장애예술인협회는 ‘문화를 통해 장애를 말하다’라는 특집으로 ‘솟대평론’ 2019년 하반기 5호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솟대평론’ 5호는 서울예술대학교 문예학부 정용준 교수의 ‘더 알고자 하는 마음이 발견해내는 것들’, 안양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맹문재 교수의 ‘장애인 시에 나타난 자기애(自己愛) 고찰’,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 이승하 교수의 ‘시로써 장애를 극복한 두 시인의 시세계’ 등 풍부한 읽을거리가 있으며, 지난 10월에 창립된 장애와문학학회를 자세히 소개했다.

장애인문학을 소개하는 솟대문학에서 시(고정선, 김미선, 김종선, 이대우, 황원교), 동화(설미희, 한상식) 등 장애문인들의 신작이 수록되었으며, 2019구상솟대문학상 수상자 김민 시인의 인터뷰와 작품으로 2019년 장애인문학을 결산했다.

또한 삼육대학교 스미스대학에 첫 개설된 과목 ‘문학과 장애’(교수 방귀희) 중간과제 가운데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선정된 영문학과 임정재 학생의 ‘사무엘 베케트의 ’막판‘을 통해 바라본 장애인으로부터의 대역전’을 소개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