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Art News

HOME > E 곳 > Art News

게시물 검색
[전시회] 2017.04_자폐성장애 한부열 작가, ‘아름다운 소통전’ 진행
emiji 조회수:2082 211.193.40.173
2017-04-21 16:43:00

 

 

자폐성장애 한부열 작가, ‘아름다운 소통전’  진행

 

한독의약박물관과 자폐성 장애인 한부열 작가가 생명갤러리 네 번째 기획전 ‘Let’s go with HBY-아름다운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7월20일까지 생명갤러리에서 한부열 작가의 신작을 포함해 총 5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작품인 ‘찡~사랑해요’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처음으로 발표되는 작품이다. 엄지 손가락을 맞대며 말하는 ‘찡’은 한부열 작가가 자주하는 표현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자신만의 방법이다. 한부열 작가가 행복할 때, 기쁠 때 하는 표현으로 ‘당신과 같은 생각이에요’, ‘통했어요’, ‘좋아요’라는 의미가 있다.

한부열 작가는 대화가 거의 불가능한 중증 자폐성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자신만의 독특한 그림으로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한부열 작가는 자기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을 ‘30cm 자’를 이용해 그림에 담아낸다.

정식으로 미술 교육을 받은 적이 없지만 독특한 상상력과 입체적인 표현으로 미술계와 언론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이번 기획전이 열리는 동안 한부열 작가는 30cm자를 이용해 빠르게 드로잉을 완성하는 ‘라이브 드로잉’을 직접 선보인다.

한부열 작가의 어머니는 “말로 제 마음속 이야기를 못하는 부열이에게 그림은 중요한 소통의 방법”라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부열이의 신작을 선보이고 세상과 소통을 이어갈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