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Art News

HOME > E 곳 > Art News

게시물 검색
[공연 및 행사] 2018.12_장애인 몸 표현·움직임 ‘더듬거리며’ 창작공연
emiji 조회수:835 175.113.137.254
2018-12-29 09:22:00

 

 

장애인 몸 표현·움직임 ‘더듬거리며’ 창작공연

 

 
장애인문화예술 판이 오는 28일 오후 8시 성북마을극장(성신여대입구역 부근)에서 움직임공연 ‘더듬거리며’를 올린다.

예술판은 2018년 8월부터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지원으로 장애인 몸의 표현과 움직임을 통한 창작 워크샵(이하 워크샵)을 진행했다.

사회 구조적인 억압과 차별을 내면화한 장애인의 몸에는 ‘특이한 몸’의 정서(고통과 우울감, 추함, 원망, 가치없음 등)가 지배적으로 작동하고 있다.

상황적 제약과 개인적 제약의 반복된 경험은 다시 무력한 상황을 만들어내는 악순환 구조를 만들어낸다.

워크샵의 전 과정은 이러한 무력한 상황이 만들어내는 ‘어둠’속에서 ‘더듬거리며’ 진행됐다.

스스로 만들어낸 몸에 대한 두려움과 대면하는 것을 시작으로 더듬거리며 진행된 워크샵은 ‘특이한 몸’의 정서가 ‘특별한 몸’의 정서(행복, 든든함, 아름다움, 고마움)로 변화되는 경험이었다.

장애인의 몸에 대한 인식, 기억, 정서들이 변화되고 재구성되었던 경험을 모은 ‘더듬거리며’ 공연은 관람은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장애인문화예술 판 02-745-42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