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Art News

HOME > E 곳 > Art News

게시물 검색
[신작] 2018.03_시각장애인 가수 김지호, 생애 첫 디지털 싱글 발매
emiji 조회수:1424 221.139.93.135
2018-03-13 23:06:00

 

 

시각장애인 가수 김지호, 생애 첫 디지털 싱글 발매

“알바트로스” 9일 음원 공개…뮤지컬 ‘더라스트 콘서트’ OST

 

 

 

 

시각장애인 가수 김지호가 생애 첫 디지털 싱글 ‘알바트로스’를 발매, 오는 9일 음원을 공개한다.

지난 2009년 SBS 예능 프로그램 ‘놀라운 대회 스타킹’ 왕중왕전에 올랐던 당시 앳된 손년이었던 그는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하고 현재 가수와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알바트로스는 MBC ‘보고 싶다’, ‘나도 꽃’ OST 등을 작곡한 장제헌씨가 작곡하고 시각장애인 음악천재로 잘 알려진 음악감독 이기현씨가 편곡을 맡았다. 서정적 팝 발라드로 김지호의 이야기가 가사에 담겨 있다.

특히 알바트로스는 ‘2018 평창 패럴림픽’을 맞아 오는 11일 저녁 7시30분 강릉 아트센터에서에서 공연될 예정인 김지호의 실제 이야기를 다룬 논픽션 창작뮤지컬 ‘더 마지막 콘서트’의 OST이기도 하다.

김지호는 “비록 볼 수 없는 장애인이지만 꿈을 향한 도전과 용기는 그 어떤 사람 못지않게 높고 강하다는 것을 노래를 통해 이야기하고 싶었다”면서 “장애가 있어도 사랑하는 사람과 가슴 아픈 이별을 했었어도 우리가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잃지 않는다면 알바트로스처럼 가장 멀리 가장 높게 비상 할 수 있다는 것을 노래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알바트로스는 날개가 너무 커서 잘 걷지 못하지만 지구에서 가장 멀리 오래 나는 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최석범 기자 (csb211@ablenews.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