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영화관

HOME > E 예술회관 > 영화관

나만을 위한 작은 영화관입니다.
게시물 검색
[국내] ‘안녕, 하세요’(2012)
emiji 조회수:2379 118.36.214.171
2013-12-19 13:40:00

기본정보: 다큐멘터리 | 한국 | 91 분 | 개봉 2012-05-24 | 전체관람가

제작/배급: TeddyWorks(제작), 롯데엔터테인먼트(배급)

감독: 임태형

출연: 이상봉 (본인 역), 인천혜광학교 학생들, 인천혜광학교 선생님

수상내역: 제13회 장애인영화제(2012) 한국초청작

 

시놉시스:

"어느 날 갑자기 당신도 눈이 안보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와 다르지 않습니다."

혜광학교 시각장애 아이들의 얘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안녕, 하세요’!

다큐멘터리 ‘안녕, 하세요’는 국내 최초로 시각장애 학생들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낸 영화다. 그들이 시각장애라는 사회적 편견을 무릅쓰고, 세상에 당당히 홀로서기까지의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일반인들과 전혀 다르지 않게, 친구들과 함께 장난을 치고 운동을 하고 노래를 부르고... 다큐멘터리 ‘안녕, 하세요’는 그들이 우리와 전혀 다르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세상에는 보지 않아도 보이는 것들이 많다”

마음으로 세상을 보는 아이들의 공간, 인천 혜광학교 아이들의 특별한 12년

시각장애 아이들이 평범한 아이들처럼 유-초-중-고-전공과 교육을 받고 있는 인천의 혜광학교. 휴지풀기를 가장 좋아하는 귀여운 사고뭉치 초등과정 지혜부터 훌륭한 즉흥연주를 자랑하는 중학과정 희원과 수빈 콤비, 국악경연대회 판소리부문 대상에 빛나는 고등과정 보혜까지. 이 곳의 아이들은 오롯이 세상에 나가기 전 각자 자신만의 개성과 재능을 기르며 홀로서기를 배워간다. 한편, 혜광학교의 교사이자 사진작가로 활동하는 이상봉 선생님은 아이들의 시야를 넓혀주기 위해 사진 찍는 법을 가르치기 시작한다. 비록 눈은 보이지 않지만 마음을 통해 세상을 보는 혜광학교의 아이들. 여전히 시각장애인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으로 가득한 현실에서 아이들은 넓은 세상을 향해 당당하게 용기 있는 인사를 건넬 수 있을까?

우리가 먼저, 용기 내어 건네는 유쾌한 인사 “안녕, 하세요!”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