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영화관

HOME > E 예술회관 > 영화관

나만을 위한 작은 영화관입니다.
게시물 검색
[국내] 무게(Weight, 2013)
emiji 조회수:2191 118.36.214.171
2013-12-19 16:30:00

요약정보: 드라마 | 한국 | 107 분 | 청소년 관람불가

제작/배급: 트리필름(제작), NEW(배급)

감독: 전규환

출연: 조재현, 박지아, 이준혁, 오성태

수상 내역: ‘제17회 몬트리올 판타스틱 영화제’ 남우주연상, 제 69회 베니스 영화제 '베니스 데이즈' 부문에 진출(2012), 제11회 피렌체 한국영화제(2013) 초청 상영작, 제 15회 도빌아시아영화제(2013) 경쟁부문 후보작.

 

시놉시스:

‘정씨의 슬픈 이야기’라는 부제를 담은 영화는 척추 장애인 ‘정씨’의 이야기를 축으로 각양각색의 주변 캐릭터들이 펼쳐 보이는 다양한 사연들을 쫓는 작품.

장의사 일을 하는 척추 장애인 정씨라 불리는 사내가 있다. 그는 시체 공시소에서 매일 시체를 닦고, 정리하고, 그들에게 옷을 입혀주고, 그들의 사진을 찍는 일을 한다. 그의 주변에는 남자의 몸에 갇힌 여성인 동생이자 애인이라 할 수 있는 동배가 있고, 그의 일터에서 같이 일하는 여자가 있으며, 그와 안면이 있는 구급대원들이 있다. 영화는 그가 일하면서 겪는, 말 그대로 그가 짊어진 ‘무게’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이 작품이 가지는 외형적 특징 중 하나는 시체공시소라는 장소다. 필연적으로 사람의 마지막을 마무리하는 이 장소는 가장 원초적이 될 수밖에 없는 장소다. 이 장소에서는 그 어떤 사람도 차별받지 않고 공평해진다. 그 공평한 공간에서 일하는 정씨는 척추장애인이고, 그 모습은 자의와 타의가 섞인 삶의 ‘무게’를 짊어지고 있는 모습으로 보인다. 영화는 그가 지고 있는 그 ‘무게’들을 하나씩 자세히 보여준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