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회원메뉴 바로가기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분문 바로가기

도서관

HOME > e 예술회관 > 도서관

장애인문학의 총집합
게시물 검색
[수필] 김호기 『내 인생, 안단테 칸타빌레』
emiji 조회수:837 118.36.214.171
2014-01-02 14:18:00

내 인생, 안단테 칸타빌레
김호기 | 좋은인상 | 2009
  김호기
1962년생. 지체장애
초등학생 때부터 바이올린 시작
대학 졸업 후 부산 시립교향악단의 일원으로 활동, 왼쪽 손가락에 미세한 마비증세가 생기며 바이올리니스트로서의 삶을 정리. 이탈리아 스트라디바리 국제 현악기 제작학교 졸업하며 마에스트라 자격 획득
저서 『내 인생, 안단테 칸타빌레』

『내 인생, 안단테 칸타빌레』는 손가락 마비증세로 인해 바이올리니스트로서의 삶을 정리하고 현악기 제작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바이올린 명장 김호기의 감동 휴먼 에세이이다. 전부라 생각했던 바이올린을 놓을 수 밖에 없게 된 잔혹한 삶, 하지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 역시 그 삶 속에 있음을 깨닫고 저자는 최고의 바이올린을 만들며 다시 찾은 희망과 행복을 전하고 있다.
  

●구성

바이올린은 내 운명
새로 쓰는 내 인생의 악보
향기 나는 꿈


●책 속에서

그는 해마다 새롭게 올라오는 젊은 음악주자들에게 불안감을 느껴 혹시 오디션에서 탈락하면 어떡하나 걱정하는 노장 단원들을 특히 많이 배려했다. 어느 오케스트라에서건 노장의 노련함이 중요하니 더 이상 탈락에 대한 두려움을 갖지 말라고 다독여주기도 했다. 근본적으로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이 없다면 생각할 수 없는 따뜻한 배려였다. 그는 우리 단원들에게 탈락의 칼을 휘두르지 않았다. 오디션을 미끼로 지휘자로서의 파워를 비축하려들지 않았다. 그의 음악이 그토록 빛날 수 있었던 것은 고귀한 그의 인품 때문이었으리라. 
- 본문 중에서 -

 

댓글[0]

열기 닫기